본문 바로가기
끄적끄적

현대 코나 KONA 사전계약 중

by 포비아빠 2017. 6. 15.
반응형

현대자동차의 소형SUV 신차 "코나"가 사전예약중입니다.


요즘 대량리콜로 인해 분위기가 안좋은데


멋진 디자인으로 분위기 반전에 나설지 궁금하네요







현대차의 신차들은 디자인 하나는 잘뽑아 내고 있는데요


이번 코나의 디자인도 젊은층의 구매를 이끌어 낼수 있을만큼 매력적입니다.








소형 SUV 코나의 경쟁차종은


기아차 니로, 쉐보레 트랙스, 르노삼성 QM3, 


그리고 강력한 경쟁자 쌍용차의 티볼리가 있겠는데요 


티볼리의 아성을 무너트릴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코나의 가격은 1895~2875만원으로 


옵션등을 따져 봐야겠지만 기본가격은 경쟁차종보다 다소 비싼 가격에 출시 되었습니다.


소형 SUV 답게 1600cc 배기량으로 디젤과 가솔린으로 구분되어 있고


7단 자동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어 매력적이네요


경쟁차종들은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코나의 가장 큰 특징은 초슬림 헤드램프라고 할수 있겠네요


안개등 보다도 훨씬 슬림하네요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현대차의 아이덴티티 헥사고날 그릴이 적용되었습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경쟁차종들보다 날렵함이 느껴지는 옆라인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뒷태는 무난하게 기존 현대차 SUV들과 비슷한 느낌을 줍니다.












<출처 :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인상 깊은 해드램프











경쟁차종들을 보면 연비는 니로, 가성비는 티볼리인데


디자인과 나아진 성능등으로 다소 높은 가격을 극복할지 궁금합니다.










아직 사전예약중에고 정확한 트림이 나와있지 않아 더 비교를 해야겠지만


제가 지금 소형SUV를 구매한다면 코나로 치우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